남성형 탈모를 갖고 계신 분들의 희망은 바로 탈모약입니다. 탈모인이 굉장히 많은 현 시점에 탈모약의 섭취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이 탈모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약 부작용
남성형 탈모약의 주된 성분인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약은 드물지만 1~2% 확률로 탈모약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지고 우려가 큰 부작용으로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량 감소 등의 남성기능저하가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는 5알파-환원 효소를 억제해 DHT의 생성을 막아 탈모를 치료합니다. 이 과정에서 남성호르몬이 억제돼 성욕 감퇴, 발기부전 등의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하죠.
사실 우리가 흔히 먹는 해열 진통제나 감기약도 이보다 높은 부작용 발현율을 갖고 있지만 별 걱정 없이 먹습니다. 탈모약은 이에 비해서는 오히려 안전한 축에 속하는 약물로 인터넷에 부작용에 관한 후기들이 있지만 대체로 본인의 기분탓이거나 다른 원인에 의해 그렇게 느낄 확률이 큽니다.
한 탈모 전문가가 말한 탈모약 부작용 발현율은 1만명 당 1~2명 꼴로 성기능 저하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주변에서 생각하는 것보다 굉장히 안전한 약이므로 탈모로 고통받는 분이라면 안심하고 드셔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아예 부작용 확률이 없는 것은 아니니 간혹가다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부작용이 있을 경우 복용을 중단하면 대부분 그 즉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탈모가 진행중이신 분이라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적극적으로 탈모약을 섭취할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남성호르몬 수치와 같은 부작용이 걱정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남성호르몬 수치를 효과적으로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남성호르몬 수치 올리는 보조제 10가지, 운동 방법 총정리
남성호르몬 수치가 낮아져서 걱정되시나요? 이 포스팅에서는 호르몬 수치를 효과적으로 올려주는 검증된 남성호르몬 보조제 성분 20가지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정리하였으니 본인에게 필요
dr-allthings.com
탈모약 효과
남성형 탈모의 주원인이 되는 DHT를 억제하여 탈모치료효과를 기대하는 약물로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가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 성분은 우리가 흔히 아는 프로페시아라는 약으로 대표되고 두타스테리드는 아보다트라는 약으로 대표됩니다.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테스토스테론 중 일정 부분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변환되는데, 이 DHT는 모근을 공격하여 탈모를 일으킵니다. 이때 이 과정을 돕는 것이 바로 5알파 환원효소입니다. 이 두가지 탈모약은 모두 환원효소를 억제하여 DHT 생성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 5알파 환원효소는 1형과 2형이 있고, 이 중 모발 쪽에 주로 작용하는 것은 2형입니다. 피나스테리드는 2형을 억제하고, 두타스테리드는 1형과 2형을 모두 억제합니다. 모발은 주로 2형이 작용하므로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형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사람에서는 두타스테리드가 조금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약을 복용하다가 효과를 잘 못보는 사람들은 대체로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약으로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탈모약 후기
제가 탈모약을 수 년간 먹으며 느낀 탈모약 후기를 자세히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해당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